-
지식인의 인공지능 길들이기: ChatGPT를 한글로 이용/최면걸기카테고리 없음 2023. 2. 15. 21:53728x90
지난 포스트를 통해 ChatGPT를 소개하고, 사업계획서를 같이 작성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는 주제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영어 때문에 사용이 어렵다는 말씀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chatGPT를 한글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다른 꿀팁을 드릴까 합니다.
ChatGPT 한글로 사용하기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프롬프트 지니: ChatGPT 자동번역기 입니다. 한국 사람들 무지하게 빠릅니다. 사용이 어려우니까 벌써 번역기를 ChatGPT에 확장프로그램으로 만들었네요. 이 프로그램은 ChatGPT를 쓸 때 질문을 영어로 자동 번역해서 입력해 주고, 답변도 한글로 번역해 주는 번역기 입니다.
ChatGPT에서 한글로 질문하면 인식은 하지만 느리고, 짧습니다. 프롬프트 지니를 먼저 설치해서 사용하면
두 세배 정도 빠른 응답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이 녀석이 영어는 빨리 인식하는 데 한글을 잘 못 인식하니. 사전에 번역기로 돌려서 자동으로 ChatGPT에 입력을 하니 ChatGPT는 영어로 들어온 것을 보는 셈이고 우리는 한글로 쓴 것이니 속도도 빨라지고 문자수도 길게 출력이 되네요.
다만, 이 프롬프트 지니를 사용하려면 Chrome을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크롬을 사용하시고 있으시다면 크롬웹스토어에 가서 일단 설치를 하세요
설치를 하시면 주소창 우측에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창 옆에 있는 퍼즐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보시면 확장 프로그램 중 프롬프트 지니가 보이실 겁니다. 이렇게 설치가 되시고 나면 준비는 끝나셨습니다. 위에 바로기가 하셔서 설치페이지 가시면 개발자 유튜브 영상도 있으니 설치하시는 것은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그러고 나서 ChatGPT를 켜주시면 기존의 페이지에 프롬프트 바로 위에 번역해서 질문이라는 것이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제 프롬프트에 한글로 질문을 넣어 보겠습니다.
인공지능의 미래를 5 단어를 써 달라고 질문을 넣으면 프롬프트 지니가 바로 밑에 번역을 영어로 하고 진행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그 영어번역 질문을 바탕으로 ChatGPT가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Integrated, Intelligent, Ubiquitous, Personalized, Transformative 이렇게 대답을 합니다. 음 주제와 관계없지만 참 대답 잘하네요.
그러고 나서 다시 프롬프트 지니가 그 대답을 통합, 지능, 유비쿼터스, 개인화, 혁신 이렇게 답을 해 줍니다. 제가 지금 한창 인공지능 개발 챗봇을 기획 중이라 많이 사용해보고 있는데, 정말 쓰기 편합니다. 이것 사용하시면 기존 네이버, 구글 사용하시는 게 확 떨어질 겁니다. 저는 지금 유료버전을 쓰고 있어서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 있어서 바로 말씀드리기는 어려운데, 이 정도만 해도 충분히 훌륭합니다.
무료버전의 문제점은 2021년까지 데이터로만 학습되어서 최근일은 모른다는 것과 약간 긴 질문은 잘려서 답이 나올 때가 많다는 것 빼고는 훌륭합니다.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설명드릴 테니 이것 가지고 하시는 사업에 사용해 보세요. 다음에 다른 인공지능하고 비교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인공지능 체면걸기 이런 게 프로그래머 사이에 많이 회자되고 있습니다. 어렵게 까지 가면 일정 부분 버그를 활용한 해킹까지도 있는 것 같은데 우리는 그런 거 말고 사용할 때 좋은 점을 활용하는 것을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런것도 가능합니다.JUMP
ChatGPT최면걸기
첨 이 글을 보시거나 잘 모르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보시고 오시면 이해가 빠를 것 같네요. 우선 ChatGPT를 저와 함께 처음 설치하고 사용해 보신 분들은 오늘 내용이 어떤 의미인지 아실 것 같아서 아래에 포스팅 링크해 두겠습니다.
1. "ChatGPT를 경험해 보자 " 바로가기
2. "ChatGPT로 사업계획서 만들어 보기" 바로가기
3. " Uncovering..............with ChatGPT" 바로가기이것을 하면서 제가 강조를 해드리는 것 중에 하나가 대화의 방법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어차피 인공지능이고 프로그램이기는 하지만 쌍방향 대화를 바탕으로 진행되고 있어서 우리말로 길들이기, 가스라이팅, 최면걸기 이렇게 표현들 하는 것 같은데, 이것은 대화를 하기 전에 ChatGPT를 규정지어서 인격화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질문의 주제를 ChatGPT라고 한번 정해서,
"ChatGPT에 대해서 이야기해 줘"
이렇게 질문하는 것과 질문하시기 전에
"너는 초등학교 선생님이야. 지금 어린 친구들에게 인공지능을 설명하려고 하는 상황이야 상냥하고 쉬운 말로 설명을 해줘야 해. ChatGPT가 뭔지 설명해 줄래?"
이렇게 한번 질문해 보세요.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독자님들이 하시는 일에도 적용을 한번 해보세요. 그런 다음에 다시 다른 방법으로 실력을 업그레이드할 주제로 돌아오겠습니다.
마치며
아직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세상은 너무도 빨리 변화하고 있습니다. 익숙해지지 않으면 커피전문점에서 직원에게 커피 갖다 달라고 하는 꼰대처럼 변할지도 모릅니다. 저도 초보이지만 같이 공부한다 생각으로 익히고 공유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아래 영상은 제가 인공지능으로 만들어 본 유튜브 영상 첫 작품입니다. 부족하지만 공유하겠습니다.
맘에 안 들어도 구독, 좋아요 부탁합니다. 댓글에 궁금한 것 남겨주시면 하나씩 우선순위에 따라 공유주제로 하겠습니다.